1. FOMO 마케팅이란?
- Fear Of Missing Out의 약자
- 뒤쳐지거나, 소외되는데에 불안감을 느끼게 함으로서 구매를 일으키는 마케팅 전략
2. FOMO 전략
- 한정 기한 → 00시 까지 한정 할인 / 빼빼로데이 전에 특가로 구매하세요
- 한정 수량(희소성)
- 대세감 → 대량 판매 실적을 보여주며 대세감 + 합리적 소비라는 개념 인식화 → 10만개 완판 / 긍정 소비자 후기 자랑
3. FOMO 전략 카피라이팅 사례
- 얼라이브 커뮤니티
→ 취준 / 이직 / 현업 업무 컨설팅 업체
→ 아이템은 다르나 라해스와 유사한 업체로서, 시즌별 마감임박에 대한 카톡 광고를 전략적으로 진행함